[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다는법 (상단,하단,본문,사이드바)

알려주마/블로그팁

방금 배운 Tistroy 블로그에 애드센스다는 법에대해 설명해드릴께욥^_^ㅋㅋ 

저두 방금 달아보았어요~~ 전에 다른 분들 블로그갔을때는 더럽게 보이던 광고들이 

블로그에선 아름답게 보이네요 히히힣ㅎㅎㅎ ㅋㅋㅋㅋ


1. 우선 애드센스 계정이 있어야합니다

계정이 없으시다구요www.google.com/adsense/?hl=ko  여기가셔서 차근히 가입하시고 

계정승인받고 오셔용~

2.계정승인을 받으셨으면 로그인하셔서 내광고 -> 광고단위-> 새광고 단위 누르시고



2.1 광고를 구분하기 위한 이름을 넣으시고 광고크기는 아래 링크에 가시면 한눈에 보실수있어요

https://support.google.com/adsense/bin/answer.py?hl=ko&answer=185666&topic=29561&ctx=topic 

알맞는걸루 고르시면되요

2.2광고유형은 텍스트 이미지광고 or 리치 미디어광고 or 둘다 

이중에서 고르세용

2,3 맞춤채널은 유입 통계세부 설정이라고 하는데 저는 잘모르겠으니까 그냥 패스....

2.4광고스타일 필가는데로 고르시고 저장


3. 광고를 만드셨다면 이제 아까 생성한 광고를 보실수있으실꺼에요

아까정한 광고이름 밑에 작은글씨로 코드가져오기를 누르시면 나오는 코드가 바로 

애드센스 광고 코드입니다 



이것을 복사해서 Skin.html 붙여녛기만하면 됩니다!! 문제는 어디에 넣느냐이겠죠?

3.1 티스토리관리로 들어가서 -> 꾸미기 밑에 HTML/CSS편집 -> skin.html 가셔서 

article_rep_desc 이문자를 찾아주셔요 

컨트롤 + F누르시고 article_rep_desc 찾으세영 맥은 코맨드 + F

3.2 article_rep_desc 문자 위에다가 코드를 붙여 넣으시면 상단에 광고가 생기구요

하단에 넣으시면 포스팅한 하단에 광고가 올라갑니다.


3.3 광고 하나만 넣기가 뭔가 심심하다 하시는분은 

상단 or 하단에 광고 2개를 넣는 방법도있습니다

밑에 코드를 article_rep_desc 상단/하단에 넣으시고 아까복사한 코드를 

애드센스광코드 넣으시면 됩니다.


<center>
<table cellpadding="0" cellspacing="0" table width="700" bgcolor=
"#FFFFFF" ; align="center">
<tr>
<td width="50%">
애드센스 광고 코드
</td>
<td width="50%">
애드센스 광고 코드
</td>
</tr>
</table>
</center>


table width="700" 숫자를 높이시면 2개광고가 멀어지고 600으로하시면 옆에 바로 붙어있습니다.

알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단에 2 광고넣으실때도 위에 코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바탕색깔이 bgcolor="#FFFFFF" 흰색으로 되어있는데요 


쓰시는 블로그 바탕화면 색깔을 http://oebakcom.tistory.com/154 여기서찾으셔서 바꾸시면됩니다


4. 포스팅하는 중간에 광고를 넣는 방법도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글을다 쓰시고  오른쪽 상단에 HTML 바꾸신후밑에 코드를 복사하셔서 

원하시는 위치에다가 밑에 코드를 넣으시고 애드센스광고코드를

애드센스 광고코드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_^


<TABLE width="100%">
<TBODY>
<TR>
<TD align=middle></TD></TR>
<TR>
<TD align=middle>
애드센스 광고코드
</TD></TR></TBODY></TABLE>


5. 사이바에 애드센스 달기 

5.1 Tistroy -> 관리 -> 플러그인 설정 -> 관리및 통계를 보시면 -> 배너출력이라는 플러그인 -> 오른쪽에 설정 버튼 -> 확인을누르시고



5.2 꾸미기에 사이드바로 가셔서 -> 기본모듈에 HTML 배너출력 오른쪽옆에 "+" 버튼을 누르시면 

사이드바1 옴겨집니다.  

기본이름은 HTML 배너출력입니다. (저는 이름을 사이배너2 하였습니다.)



5.3 옴겨진 배너출력을 원하시는 자리에다가 드래그 하시면되구요 편집을 누르셔서 밑에 코드를 HTML소스에 넣으시고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붙여 넣으시면됩니다



<div align="middle"> 

애드센스 광고 코드

</div>


"middle"  "left" (왼쪽으로 붙이시고싶으시면) or "right" (오른쪽으로 붙이시고 싶으시면바꾸셔서 입맛에 맞게 조절하시면 됩니다.


손가락 view on 추천 한번씩 눌러주세요 한번 클릭이 저에겐 큰힘이 됩니당ㅇ ㅠㅠ


감사합니다ㅏㅏㅏ





이전 댓글 더보기
snowgot 2014.12.29 10:29 신고 URL EDIT REPLY
좋은내용 감사합니다.
제블로그에 저장하고싶은데 티스토리는 퍼가기 기능이없나요? 불펌금지를 위해서인가 ㅎㅎ
이찐 2015.01.15 16:59 신고 URL EDIT REPLY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인간대표 2015.03.10 22:16 신고 URL EDIT REPLY
잘보고 갑니다~
도움 많이 됐습니다^_^
HeyGroove 2015.03.18 18:10 URL EDIT REPLY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내일보다오늘 2015.04.01 20:34 신고 URL EDIT REPLY
잘보고갑니다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동식 2015.04.06 11:08 신고 URL EDIT REPLY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liquidazione 2015.04.14 21:09 URL EDIT REPLY
감사합니다, 나는를 사용합니다
모노0 2015.04.16 16:13 신고 URL EDIT REPLY
시킨대로 코드를 넣었는데 광고가 나타나질 않아요 ㅜㅠ 좀 시간이 걸리는 건가요?
신비스러운량이 2015.05.05 18:52 신고 URL EDIT REPLY
저구 시킨대로 했는데 광고는 안나오고 하얗거나 그부분에 공간만 나옵니다;; 이상하네요 시간이 걸리는 것일까요?
조아하자 | 2015.05.11 23:16 신고 URL EDIT
저도그래요 왜그럴까요? 이러다가 그냥 애드센스 끊키는거 아닌지 걱정... ㅠㅠ
MongSulⓒ청문 | 2015.05.26 14:26 신고 URL EDIT
구글 애드센스의 최종승인을 받아야 뜨기 시작합니다.
777천재777 2015.06.14 21:48 신고 URL EDIT REPLY
저도 하얗게 나오는데
방금 신청 했거든요 그리고 바로 광고 코드 만들고 그럼 된거 아닌가요?
애드센스 최종승인 이 됐는지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브룽브룽 2015.06.15 11:57 신고 URL EDIT REPLY
애드센스 붙였는데요. 하얗게 나오네요......아.....구글 애드센스 최종승인을 받아야하는군요..
언제까지 기다려요 ㅠㅠ
빨리..하고 파요 ㅋㅋㅋ
Dexloper 2015.06.21 15:26 신고 URL EDIT REPLY
아주 잘되네여 스크랩해갑니다^^
아피레 2015.07.01 05:32 신고 URL EDIT REPLY
감사합니다 ^^ 쉽게 설명해주셔서 잘 배우고 가요~!
거미줄 2015.08.06 02:35 URL EDIT REPLY
구글애드센스 광고를 본문 중간중간에 '티스토리 서식지정'을 구글애드센스 코드를 넣어서 텍스트형태로
집어넣을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리베스 2015.08.10 09:30 신고 URL EDIT REPLY
감사합니다. 광고 다는거 무지 해맸었는대 정리 잘된 글 보고 배워 갑니다. ^^
주정욱 2015.08.20 11:52 신고 URL EDIT REPLY
쉽게 잘 설명되어있네요~하나하나 해보고 있는데
혹시 관리에서 html/css편집항목이 사라지는데 왜그런지 알 수 있을까요??^^;
2015.09.04 22:30 URL EDIT REPLY
일십 2016.01.21 16:04 신고 URL EDIT REPLY
아니 긁어가기를 못하게 해놓으면 어쩌라는건지...
유니파파 2016.05.23 01:26 신고 URL EDIT REPLY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참샤 2017.06.05 15:05 신고 URL EDIT REPLY
꿀팁 감사합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