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호주 워킹홀리데이로 가시는 분들~

슬랭 배우시고 가시면 호주워킹홀리데이 동안 유용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슬랭이란 비속어 또는 속어입니다.

그러니까 편한 사이에서 주로 사용합니다.




미국슬랭이따로있고 유럽슬랭이따로있고....

호주에서만 사용하는 슬랭이 또 따로 있습니다.

그러니까 호주워킹홀리데이 가시는분들은

호주 가셔서 처음 듣는 슬랭못 알아들을 수도 있으니

어느 정도 알고 가시는 것이 생활하시기에 유용하시리라 생각됩니다.

많은 슬랭 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많이 쓰이는걸로 제가 엄선했으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럼 호주 슬랭들 한번 알아볼까요? 출바아아알~~






1. G'Day / Ta

Good day 의 줄임말인 G'day 입니다. 호주에서 G'day mate 이렇게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Ta는 Thank you의 줄임말입니다 제가 Sushi Train 에서 일했는데 손님들이 Ta라고 자꾸 그래서 뭐 달라는건가

그래서 의아해 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호주 사람들이 자주쓰는 슬랭입니다.


2. Shout = buy or pay for; a round of drinks in the pub.

한국말로는 쏘라는거죠"It's your shout mate"="친구야 니가 쏴"라는 뜻입니다

처음엔 무슨 소리 질르라는건지 알았는데

쏘라는 거니까 잘 외워두세요shout이라고 해서 갑자기 소리지르시지 마시구요... ㅋㅋㅋㅋㅋ


3. Aussie = Australian

오스트레리안의 줄임말로 오지라고 합니다. 호주 스포츠 응원할때 많이 쓰입니다. "Go Aussie"


4. Good on ya = Well done

잘했다고 친구에게 용기와 칭찬을 하는 슬랭입니다.


5. I reckon=I agree/Absolutely

니 말이 맞어/ 그래 나도 그렇게 생각해라는 슬랭입니다.

많이 사용하는 슬랭중에 하나입니다.


6. Bloke=male/guy

미드를 보시면 흔히 guy라고 하는데

호주에서는 Bloke를 guy같이 사용합니다.

그놈 참 괜찮은 놈일세=Heissonice bloke


7.BYO = Bring Your Own Drink

레스토랑이나 음식점 앞에 이게 써있다면

술을 다른데서 사서 가져와서 먹어도 된다는 사인입니다.

술을 팔지 못하는 음식점에 많이 써 있습니다.


8. No worries = No problem/It's okay

문제없어 괜찮아 라는 뜻입니다.


9. Bloody = very

호주의 대표적인 슬랭중에 하나입니다.

Very보다 강한 느낌을 주는 슬랭입니다.

It's bloody hot today = 젠장 오늘 졸라더워

뭐 대략 이런 느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 자주 쓰이는 줄임말들

breaky = breakfast

veggie=vegetable

heaps = a lot

barbie = Barbecue

Footy = Football



호주워킹홀리데이 가셔서

유용하게 쓰실 수 있는 슬랭들 알아보았습니다

다 습득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랄께요


호주워킹 준비중이시면 밑에 글도 참고하셔서 준비잘하세요~~



그럼 전

이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