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fter effect에 있는 camera tracker 라는 effect로 3D motion track 을 하려고했었는데요...

아프터 이펙트가 camera tracker로 Track freature 하기만 하면 느려지거나 멈추거는 현상이 발생해서 ㅠㅠ

하루종일 아프터 이펙트 지웠다가 다시깔고 이것저것 해보다가 안되더라구요 ㅠㅠㅠ


그래서 사용하려고 마음먹은 3D tracking 프로그램중에서 최고라는

Boujou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motion track 하고 after effect로 track data를 옴기는 방법을 찾다가.

발견한 영상입니다. 지금 이방법으로 하고있는데 아직 완성될지는 모르겠네요..이것저것 더 해봐야겠죠?ㅋㅋㅋㅋㅋ


제가지금 만드려고하는 영상은 밑에링크를 참조하세요.


프레디웡 패러디 영상 도전 기획 -----> http://blacktownobba.tistory.com/57





위에 영상 강좌하시는분들은 프레디웡과 함께 유튜브 스타인듯해요 서로서로 도우면서 영상만들고 그러시는거 같아요 ㅋㅋㅋㅋㅋ

정말 이분들의 영상보고있으면 신세계를 보는듯한 느낌이랄까요 ㅋㅋㅋㅋㅋㅋ 다 따라해보고싶은데 ㅠㅠ 스킬이없어서 ㅠㅠㅠ

이렇게 조금씩 조금씩 쌓아 나가야겠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위에 강좌처럼 ...tracking data를 after effect로 보네고 after effect에서 보니까 tracking point가 안맞는 현상이....

일어났었는데  4시간 만에 해답을 찾아냈습니다!! ㅋㅋㅋ


After effect에서 흔들리는 현상은 boujou에서 frame rate를 오리지날 영상 frame rate와 똑같이 해주셔야되요!!

저는 오리지날 영상이 50fps 인줄알고 boujou에서 50fps로 설정했는데 영상 fps가 30이엿어요!! Frame rate 체크 필수!! 


50인줄알고 자만하다가 시간낭비 ㅠㅠㅠㅠㅠ

boujou는 Frame rate가 막 바뀐다고 하니까 export 하시기전에 채크하셔요!


frame rate가 서로 안맞아서 아프터 이펙트에서 track data가 원래 영상과 안맞았던거였죠!! 그래도

시간은 낭비했어도 찾아냈으니 다행입니다 다음부터는 이런실수 안해야겠죠! ㅋㅋㅋㅋㅋㅋ






이강좌영상은maya사용하시는분이면 참고하시면 좋으실꺼같아요
after effect(sequence) -> boujou(motion track) -> maya 3D -> After effect  이걸 어떻게 work flow하는지 설명해주고있어요.

이강좌는 제가 밑에 영상 만들때 처음으로 Maya를 써보았는데 정말 도움이 되었던 강좌입니다.

포켓몬 실사판 패러디 CF AXA 29초영화제 ----> http://blacktownobba.tistory.com/18



첫번째 영상강좌 영상에서 말하는 constant 와 varying을 어떻게 다르게 쓰는건지 궁금했는데....
설명해주는 영상입니다 constanr varyng 설명은 3:36초부터 시작해요.



지금은 알아도 까먹을수도있으니....
나중에 저에게도 도움이될 포스팅이기도하고 
누군가..본다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ㅋㅋㅋㅋ
그럼전이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