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레디 웡 freddie wong 의 영상중

패러디하고 싶은 영상이 많이 있었지만..




알람겟돈이 처음으로 프레디웡의 영상을 패러디 한거였죠 -----> 알람겟돈 패러디 보러가기


rocking out on a moving car 라는 위에 영상을

보자마자 나도 찍고 싶다라는 생각이 팍!ㅋㅋ 들었습니다.. ㅋㅋㅋㅋ

밑에는 영상만드는거 설명 동영상입니다.





이유는?


찍는데 오랜 시간이 안걸릴꺼 같아서...

VFX 공부하는게 재밌어서

어떻게 만들었는지 대충 설명해주는 영상이 있다는 게 제일 크게 작용한 거 같아요ㅋㅋㅋㅋ

설명영상이 있으면 대충 머리속에 이렇게 하면 될꺼같아!! 할수있을꺼같아!! 이러면 바로 고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필요한 것?


우선 크로마키(cromakey)를 해야 되서 그린스크린(green screen)이 필요한데

지금 가지구 있는 걸로는 크기가 부족할거 같아서

집에 초록색 비스무리한게 있기는 한데... 될지는 모르겠지만...그걸 우선 사용해봐야겠습니다.


차 2대


배우 한명, 운전자2명


선풍기로 머리날리는효과


카메라는 Panasonic Gh1이랑 렌즈 14-140을 사용할꺼같아요


그리고


하고자 하는 의지 ㅋㅋㅋㅋㅋㅋ


장소는?


-차가 많이 안다니는 도로 (M4 생각중)

-차가 신호에 안걸리고 1-2분정도 계속 달리면 좋겠습니다.

- 뒷배경에 광고판 표지판이 보이면 더 멋질 꺼 같습니다 ㅋㅋㅋㅋ

-그린스크린(green screen)을 벽에 붙이고 차를 댈 수 있는 공간



영상


1. 차 두 대로 최대한 같은 속도로 뒤에서 앞차를 찍어야하구요.

셔터스피드(shutter speed)는 빠르게 해야 합니다. 프레디는 1/500을 사용했다네요

차가 움직이기 때문이고 나중에 아프터이펙트(after effect)에서 모션 트랙(motion track)할 때

차가 덜컹거리기 때문에 많은 셔터 정보로 찍어야 모션트랙이 잘된데요.


패러디지만 나만의 개성을넣어서..뭔가 현실감있게

창밖에 여기저기 줌인 줌아웃 뭔가 프리하게 여기저기 카메라 테스트 같이...

차밖을 찍다가 "저사람뭐야? 미쳣어?" 라는 대사정도? 생각하고있습니다 ㅋㅋㅋㅋㅋ


2. 벽에 그린 스크린(green screen)을 설치하고

그린 스크린 배경으로 차를 앞에 주차합니다.

최대한 그린 스크린(green screen) 안에서 배우가 움직이도록 미리 움직임을 상의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지붕 위에서 기타치는거 말고 다른 거.. 무엇을 하면 재미있을지.... 아직 생각중입니다.

강남스타일 춤을출까...골프를칠까..드럼을칠까....흠 

혹시.. 재미있는 아이디어 있으시면 댓글 환영입니다!!


2번영상에서 테스트 해보아야 할 것은

카메라 각도를 어떻게 해야 편집할 때 편할까입니다.

최대한 1번에서 찍은 영상과 같은 각도, 조명이 좋을거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크기는 편집할 때 조정할 수 있으니까 각도 조명만 우선 생각해야겠습니다.


걱정되는건 차 지붕이 눌리면 어떡하지...엄마한테 혼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편집


제일 중요한 편집입니다...

대충 머리속에는 어떻게 하면 되겠지..라는 생각이 있지만...


확실하진 않아요 ㅋㅋㅋㅋ그래도

모르면 배우면 되고 물어보면 되는거니까

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돌진하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2번 영상을 크로마키 효과를 사용해서 그린색을 날려버리고

1번 영상과 합성을 해야하는데


1번영상이 움직이니까 모션 트랙(motion track)을 사용해서

2번영상이 맞는 곳에 딱 붙여놔야겠죠.


여기서 모션 트랙을 3D로 해야 하는 것인가 아프터 이펙트(after effect)에 설치되어 있는

2D 모션 트랙(motiontrack) 로 하는 것인지 잘모르겠지만 해봐야겠죠...




요즘 아프터이펙트(after effect)를 안 만지다 보니까...

많이 까먹었어요..ㅠ





그래서 이렇게 글로 남겨두면 나중에 새로운 영상만들때

다시 이 글을 읽고

참고하는 용도로 영상도전기획을 쓰려고 합니다...

편집과정도 복잡하지 않다면 올릴계획입니다...ㅋㅋㅋㅋ


아무도 안볼지도 몰라도....

나만 보면 되지 뭐.. ㅋㅋㅋㅋ



11월 15일

-초록비스무리한 그린스크린을 사용했었는데 실패로 돌아감

-깨끗한초록색이 아니여서 깨끗하게 초록색만 keying 이 안됨... 지저분하게 됨...

-연기자는 초록색비슷한 색을 되도록이면 입지 않게해야함 옷도 같이 keying 되면...편집할때 힘듬


영상찍었지만... keying 효과를 편집할수가 없어짐.. 대실패ㅋㅋㅋㅋ

새로운걸 배웠으니.. 다음엔 더욱 보강해서 다시 도전해야겠어영 ㅋㅋㅋㅋㅋ


5M X 3M 그린스크린을 이베이에서 주문했으니 그게 오면 다시 시도해봐야겠습니다..



12월 1일

드디어 완성했습니다   


달리는 자동차 위에서 셀카찍기 프레디웡 패러디 -----> http://blacktownobba.tistory.com/78


  • 새롭게 주문한 그린스크린사용
  • green screen key out은 잘됬지만 차 앞에서 와따가따 하는 발을 key out 못함
  • 왼쪽창문에 검은색 + 빽미러가 차 aspect가 바뀔때마다 움직임 (다음에 찍을때 이런것도 생각해야함)
  • boujou track이 확실이 안되서 그런것인걸로 추정 
  • shutter speed는 1/500으로 했는데 밑에 포스팅 강좌에서 1/60 에서 1/120이 boujou track 할때 좋다고함


boujou에서 motion track 해서 after effect 보네기 ----> http://blacktownobba.tistory.com/74 


  • boujou에서 트랙이 잘 안되는 부분을 감추기위해서 after effect 에서 zoom in/out을 사용했습니다.


after effect 편집에서 zoom in/out panning 사용하기 ----> http://blacktownobba.tistory.com/7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