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토마토가 몸에 좋다는 거는 다들 알고 계시죠오??

토마토가 다이어트하실 때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 토마토의 효능과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이영상은 비타민에서 나온 영상인데요

의사들도 토마토를 그렇게 챙겨먹는다고 하는 영상인데 정말 토마토가 좋긴좋나봐요.

100인 의사들이 건강을위해서 챙겨먹는 토마토라고 하니까....

토마토가 다르게 보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먹고싶다는....생각이 드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토마토의 효능 1






비타민 C, A 가 많이 들어있는 토마토는 우리몸에 항암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비타민 C, A 그리고 리코펜은 암 예방 효능에 좋다구 합니다. 

전립선암 발생률을 45%에서 50%나 낮춘다고 하고 심근경색 폐암 위암 질병을 예방한다고합니다.




토마토의 효능 2




토마토의 붉은 색을 나게 해주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활성산소를 우리몸에 배출시켜서 우리 세포를 젊게 해주고

노화방지를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토마토는 알콜을 분해해주는 역활도 하기 때문에술안주에 좋겠죠?




토마토의 효능 3





당뇨치료- 토마토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방광기능을 촉진시킵니다

변비예방 -토마토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고  변비탈출하시는데에 도움이 됩니다.통채로 드셔야 좋은 섬유소를 섭취하실수있습니다.

치매예방- 토마토 안에 있는 비타민 A,C, E 는 치매를 예방하고 퇴화성 노인 질환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골다공증-토마토 안에 있는 비타민 K는 우리 몸에 빠져나가는 칼슘을 막아주기 때문에 골다공증에 좋습니다.

수험생효과 -토마토는 뇌에 혈액을 잘 흐르게 해서 피로감을 풀어주고 집중력도 높여주는 효과를 줍니다.



다이어트 할려고 먹을려는데 토마토에 좋은 효과들이 많네요~~ ㅋㅋㅋㅋㅋㅋㅋ

다이어트하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ㅋㅋㅋㅋㅋ




토마토 다이어트 하는 방법




토마토 원푸드 다이어트도 있기는 하지만....원푸드 다이어트는 제가 경험상 어차피 밥먹으면 다시 돌아오게 되있습니다.

토마토가 칼로리가 100g당 16칼로리이기 때문에 매우 낮습니다. 밥 한공기가 300kcal입니다.

토마토가 다이어트에 좋은이유가 저위에 비타민 영상에도 말했듯이 수분이 함량을 조절하기때문에 

과식을 안할수있도록 도와준다고합니다~~그리고 토마토가 몸속에 쌓인 노폐물도 배출한다고하니까요

다이어트 식품으로는 아주 좋다고 할수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토마토 다이어트 방법은


-간식용으로 토마토를 과자 대신 먹는다

-저녁에 배고플 때라면 끓여 먹지 말고 토마토를 먹는다

- 입이 심심해서 뭐 주서먹고 싶을 때 토마토를 먹는다

- 초콜렛 먹고 싶을 때 토마토를 먹는다

-수시로 배고플 때 먹는다


이렇게 토마토를 드시면 건강도 챙기시고 다이어트도 하실 수 있습니다.

원푸드 다이어트처럼 살이 갑자기 빠지지는 않지만 꾸준히 조금씩 건강한 몸매를 유지하실 수 있으세요~


모두 건강한 몸매가 되시기를 바라면서

그럼 전

이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