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드름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은

여드름 치료하시는 분들께는 꼭 필요한 정보인 거 같습니다.

먹는 거만 바꾸셔도 여드름을 많이 치료하실 수 있습니다

 

여드름이란게 한가지 원인으로만 생각하기 어렵고 많은

복합적인 원인들이 있기 때문에

 

"먹는 걸로 얼마나 나아지겠어?"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저도 여드름 치료로 화장품도 바꾸고 약도 먹고 음식도 바꿔봤는데 먹는 것만 바꾸셔도

많이 좋아지실 수 있습니다!

 

우선 먹지 말아야 할 음식!!

못 먹는다는게 너무 슬프지만....

아예 안 먹는 게 아니고 조금씩 줄여 보자구요..

아예 안 먹으면... 더 좋겠죠?

피부에게.... 양보하세요! ㅋㅋㅋㅋㅋㅋ

 

 

여드름에 나쁜 음식

 

 

기름진 음식으로는 치킨, 삶은 돼지고기, 삼계탕, 삼겹살 등 여드름을 촉진시키는

음식으로써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원인이라고 해요. 아... 갑자기.. 치킨이 땡기네요.. 흑

인스턴트 식품으로 햄버거, 비스켓, 와플, 도너츠, 라면 등 여드름 악화시키고 우리 건강을 해치는 원인중에 하나이라구 해요.

인스턴트 식품... 왜 이렇게 맛있죠?.. 그래도 좋은 피부를 위해서 참 자구요! 아자!ㅋㅋㅋㅋㅋ

 

 

 

 

여드름에 좋은 음식

 

이제부터 이 음식들을 보면 싹 다 싹 다

먹어치웁시다ㅏㅏㅋㅋㅋㅋㅋ

 

검은콩

검은콩에는 여성 호르몬인 이소플라본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여드름이 나는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호르몬입니다.

그래서 대부부 호르몬 분비가 증가하는 사춘기때 여드름이 나는 것이라고 해요.

사춘기 여드름은 아드로겐이라는 남성 호르몬으로 인해서 생기는 되는 거입니다.

이 남성 호르몬을 검은콩에 함유되어 있는 여성 호르몬인 이소플라본으로 중화시켜

남성 호르몬의 활동을 저지시켜주기 때문에 검은콩은 여드름 피부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엄마가 콩밥 만들면 콩빼고 먹지 말라고!!ㅋㅋㅋㅋㅋㅋ

 

상추

상추에는 아주 풍부한 수분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무려 90%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상추는 미백,피로회복, 여드름,변비, 불면증에 좋은 역활을 하며 피부 재생을 촉진시켜 여드름피부의 트러블을

완화하는데 좋은 영향을 주는 음식입니다.

 

녹차

녹차는 피부미용에도 좋고 여드름 피부에도 좋다고 합니다.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는 비부조직 재생, 진성, 세포막강화, 중금속 침전 등등

피부의 보호를 해주는 역활을 합니다. 또한 녹차안에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피부를 탱탱하게 유지하게 도와주며

향균 항염작용으로 여드름균을 없에는데 좋다고 합니다! 오늘부터 녹차 한잔찍 하실래예?

 

양배추

양배추에 풍부한 수분은 피부에 모자란 수분을 공급해주며 많은 섬유질이 배변활동에 도움을주는 음식입니다.

양배추가 위궤양, 소화장애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소화불량, 변비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여드름을 치료하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요구르트 / 요플래

살아서 장까지가는 요구르트나 요플래는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며 몸 안에 있는 나쁜 독소를 빼주는 역활을 합니다.

몸 안에 찌꺼기들을 빼내지 않으면 이 찌꺼기들이 세균 독소로 배출되어서 여드름을 발생시키는 원인중에 하나일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등푸른 생선, 토마토, 녹황색, 사과, 복숭아 등등 여드름을 치료를 위한 음식들이많이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불규칙한 식사 습관이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원인인 거 같아요...

그리고 밤에 안자고 밤새고 밤에 배고프니까 라면먹고

이러면 저는 여드름이 더 악화되고.. 그래요ㅠㅠㅠ 당연한 건가요? ㅋㅋㅋㅋㅋㅋㅋ

 

11시에서 3시는 우리 뇌에서 성장호르몬이 분비가 되고, 이성장호르몬에 의해서

피부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재생되어서 우리 피부가 이뻐지게 도와준데요~

그래서 11시에서 3시는 피부가 재생이 이루어지는 시간이니까 자라고 하는건가 봐요...

 

여기까지 제가 찾은 여드름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팁이였구요

모두 실천하셔서

여드름 치료하시길 바랄께요~

 

저도 어서 실천해야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

그럼

전이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