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가오는 겨울철에 대비해서

겨울철 피부관리하는 법입니다~

겨울철에는

개기름이 좔좔 흐르던

제 피부도 푸석푸석 건조해지고 각질이 일어나요 ㅠㅠ


이렇게 계속 두면 주름이 생기고 윤기도 없어지고 피부 탄력도 떨어진다고 합니다...

우리 모두 조금씩 실천해서

이번 겨울철에 우리 피부를 보호해보아용ㅇㅇ




1. 수분보충


하루에 1.8리터 이상의 물을 꾸준히 마셔주는 것이 피부에 좋다고 합니다..

그런데 물 많이 먹으면 피부에 좋다는걸 알면서도

왜 실천하지 못하는 거 같아요ㅋㅋㅋㅋㅋ

한번에 많이 못먹어서...자주 조금씩 먹어줘야 하는데

자꾸 까먹네요 ㅠㅠㅠ


그래서 저만에 방법은 물통을

컴퓨터 옆에 두거나

가방에 넣고 다니시면


습관적으로 조금씩 먹게 되더라고요?

저만 그런가요? ㅋㅋㅋㅋ 한번 해보세요



2.실내 습도 조절


겨울철에는 실내에서 난방을 많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우리 피부에는 독 같은 잦은 히터 바람 때문에 피부가

더욱더 쉽게 건조해져요~


무릎팍도사에서인가요? 고현정씨가

피부관리때문에 아무리 추워도 차에서 히터를 절대 안키신다고

거기서 나오는 바람이 우리 피부에 무척 안좋대요..ㅠㅠㅠ


어쩔 수 없이 사용할 때는

가습기로 실내 습도를 조절하시거나

미스트를 수시로 뿌려주셔서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 주세요~



3.숙면


미인은 잠꾸러기란 말이 있잖아요?

충분한 숙면은 우리의 피부를 춤추게 만들어요.


낮보다는 밤에 피부세포가 활발하게 움직인다고 해요~

그래서 밤에 충분한 숙면이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11시부터 3시에는 피부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더 많이 발생되는 시간이기 때문에

이 시간에는 모두 숙면고고고




4.적당한 클렌징


겨울철에 잦은 세안은 오히려 우리 피부에 자극을 줍니다.

그래서 건성피부가 더욱 악화되는 현상이 일어나는데요


차갑고 뜨거운 물보다는 체온과 비슷한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시는것이 좋고

하루 2회 정도로 자극적이지 않는 연한 세안제를 사용하시는 것이

겨울철 건성피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제가 알아본

겨울철 피부관리하는 법입니다


하나하나 조금씩 하시면서

피부 이쁘게 보호하세요~~~

그럼

전이만

댓글